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31 |
Tags
- C언어
- 예외처리
- Android
- 백준
- 커스텀팝업
- 자바
- swift baekjoon
- IOS
- FLUTTER
- storyboard
- Swift
- Android Studio
- 보호와 보안
- android java
- 연결리스트
- 링크드리스트
- 버블정렬
- 안드로이드스튜디오
- 안드로이드
- label
- 준코딩
- Xcode
- customPopup
- TextField
- 플러터
- deeplink
- text to speech
- Firebase
- xocde
- BAEKJOON
Archives
- Today
- Total
준코딩
(ios/Swift) UILabel 터치 이벤트 넣기 본문
Xcode : 14.2v
사용언어: Swift , StoryBoard
깃허브주소: https://github.com/Ljunhyeob/UITapGestureRecognizer
이번에는 UILabel 에 터치 이벤트를 넣는 UITapGestureRecognizer 를 사용하는 예제를 만들어보겠습니다.
(label 뿐만 아니라 view, image 등등 똑같이 활용 가능합니다.)
1. label 을 생성해줍니다.
2.스토리보드와 뷰컨트롤러를 함께 보기위해 + 버튼 , Assistant 를 차례로 눌러주세요
3. 그리고 생성한 라벨을 우클릭 누른상태에서 뷰컨트롤러에 이어줍니다.
4. 설정값은 아래와 같이 하겠습니다 (저는 label 로 이름을 짓겠습니다.)
5. 그리고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작성해주세요.
import UIKit class ViewController: UIViewController { @IBOutlet weak var label: UILabel! override func viewDidLoad() { super.viewDidLoad() // Do any additional setup after loading the view. let labelTouch = UITapGestureRecognizer(target: self, action: #selector(touchEvent)) label.isUserInteractionEnabled = true label.addGestureRecognizer(labelTouch) } @objc func touchEvent(sender: UITapGestureRecognizer) { //눌려졌을때 원하는 실행값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print("Label 눌림.") } } |
6. 코드작성을 다 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잘 실행됩니다!
'프로그래밍 > IOS (Swift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ios,Swift) UserDefaults 사용법 (0) | 2022.12.21 |
---|---|
(ios/Swift) 화면전환 - present (0) | 2022.12.21 |
(ios/Swift) 화면전환 - Segue (0) | 2022.12.20 |
(ios/Swift)Toast 메시지 띄우기. (0) | 2022.12.20 |
(ios/Swift)Hello, World! 만들어보기 (2) | 2022.12.20 |
Comments